서울 쌍문동 제주 돈줘 방문 후기
서울에 가면 가끔 배달 시켜먹던 파스타 가게가 돼지고기도 파는 특이한 가게였는데 오랜만에 친구들과 근처에서 약속이 잡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큰 가게는 아니었고 친구들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글의 구성
1. 제주 돈줘 위치 정보
음식점 위치가 대로변에 위치한 곳은 아닌데 위치한 곳이 큰 골목길이어서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주차는 음식점 앞에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정도의 공간이 있었고요 혹시라도 차를 가져가면 미리 전화해서 주차 자리 있냐고 물어보는 곳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 시간은 네이버 정보를 보니 오후 3시에 오픈을 하고 밤 11시에 닫는 것 같습니다.
제주 돈줘 주소: 서울 도봉구 방학로3길 90 1층
전화번호: 0507-1337-4631
2. 고기 시식 후기
꽃삽겹살이라는 메뉴를 먹었는데 고기를 특이하게 썰어줍니다.
고기의 바깥부분을 얇게 잘라주는데 이 부분이 철판에 구워지면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저는 식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서 이런 바삭한 점이 좋았습니다. (물렁한 느낌의 음식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기와 비계의 비율도 특이하게 일정한 크기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제주 돼지고기 특징일 수도)
이 비율이 삼겹살 특유의 맛과 식감도 잘 살려줬습니다.
일부러 이 비율을 유지하는 것인지 제가 먹은 고기만 그런 것인지는 다음 다시 먹게 되면 확인하겠습니다.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는 된장과 길치속젖, 굵은소금 3개를 줘서 기호에 맞춰 찍어 먹을 수 있었고 콘샐러드, 명이나물, 콩나물이 밑반찬으로 나왔습니다.
꽃삽겹살이 1인분 14,000원으로 물가 대비 비싼 가격이 아닌데 밑반찬은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삼겹살의 식감을 잘 살려 맛이 좋았고 가격도 적당한 가격의 고기였습니다.
메뉴가 삼겹살인지라 아주 멀리서 방문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가게 근처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 가족 단위로 삼겹살을 드시러 가실 때 편안하게 고기를 드시기에 적당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3. 메뉴 및 가격
삽겹살 가게인데 메뉴가 다양했습니다.
돼지고기가 주메뉴로 보이고 소고기는 돼지고기를 팔면서 같이 파는 것으로 보이고 파스타는 배달도 하는 것으로 보아 사장님이 예전에 파스타를 만들던 분으로 추측됩니다.
참고로 이 집 파스타 괜찮습니다. (배달의 민족 돈줘앤보네르)
애초에 배달로 파스타를 먹고 괜찮아서 가게된 곳이라 맛 보장해드립니다. (물론 입맛에 맞지 않으면 사장님께 문의를...)
제주도 고기를 팔아서인지 한라산 소주도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소주를 잘 먹지 않아서 맛을 보지 않았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삼겹살 드시면서 한라산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