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도꼭지 연장 탭을 이용하여 유아 세수, 손 씻기 쉽게 하기

안녕하세요. 삼남아빠입니다.

오늘은 공유할 육아 팁은 아이들 세면과 손 씻기를 편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로 매우 위험한 시기라 아이가 외출 후 돌아오면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아이가 한 명이라면 같이 씻겨주면 되지만, 아이가 둘인 경우 혼자서 씻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가 혼자 손을 씻어야 하는 경우에 조금 더 편하게 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세면대에서 아이가 세수 혹은 손을 씻을 때 불편한 점

아이가 키가 많이 자라기 전에는 세면대에서 혼자 손을 씻기가 많이 힘듭니다.

그래서, 아이가 세수나 손을 씻기 편하도록 2단 발 받침대를 많이 설치해 주시죠.

하지만, 발 받침대를 해도 아이가 혼자 손을 씻기에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세면대에서 아이가 까치발을 들고 물을 틀어도 물이 나오는 곳이 멀기 때문에 까치발을 들고 계속 손을 씻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면대에 물기가 조금 있으면 옷이 물에 젖는 경우도 허다하죠. 

세면대의 물을 항상 닦아주기는 하지만, 약간 귀찮습니다.

 

아이가 편하게 손을 씻게 하는 방법

집 화장실이 아주 넓고, 여유가 있다면 어린이용 세면대를 설치하면 되지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은 2단 발 받침대 +  수도꼭지 연장 탭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베이비맘 수도꼭지 연장 탭

 

 

수도꼭지 연장 탭을 사용하면 5살 이하라도 손 씻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단 발 받침대를 이미 사용하고 계신다면, 수도꼭지 연장 탭을 추가하면 아마 아이가 혼자 손 씻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신장에 따른 약간의 차이가 있음)

 

수도꼭지 연장 탭을 사용하시면 어느 정도 물줄기의 연장이 가능한지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구매에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베이비맘 수도꼭지 연장 착용 및 해제 후 물줄기 거리 차이 영상

 

저희 집은 베이비맘 수도꼭지 연장 탭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수도꼭지 연장에 대해서 검색하시면 제품이 몇 개 있습니다.

귀여운 제품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10,000원 이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수도꼭지 연장 탭의 다른 장점

 

수도꼭지 연장 탭을 사용하면 당연히 어른도 사용하게 됩니다.

수도꼭지 연장 탭의 종류에 따라 약간 다른 느낌이겠지만, 저희가 사용하는 탭의 경우 물을 좌우측으로 넓게 뿌려주기 때문에 물살이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좋은 건물에 가면 세면대의 수전이 넓게 퍼져서 나오는 고급 수전이 설치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고급 수전을 사용하는 느낌과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수도꼭지 연장 탭을 사용할 때는 되도록 2단 발 받침대와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 연장 탭과 2단 발 받침대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므로 구매에 많은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이 닿는 물건이라 중고 제품은 비추천하고 새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2단 발 받침대에 대한 리뷰도 있으니 보시고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육아 물품 - 버드시아 논슬립 와이드 2단 디딤대 1년 사용 후기(유아 세면대 발판)

버드시아 논슬립 와이드 2단 1년 사용 후기(유아 세면대 발판) 구매 이유 거실 화장실에서 사용하던 버드시아 논슬립 와이드 2단이 바닥 부분에 물때가 많이 끼어서 새로운 발판이 필요했습니다.

samnamlife.tistory.com

 

육아 물품 - 인가든 니가드키즈3 무릎보호 카시트 발판 설치 및 사용 후기

인가든 니가드키즈3 무릎보호 카시트 발판 설치기 및 사용 후기 구매 이유 카시트에 아이를 앉히면서 다들 한 번씩은 무릎이 괜찮을까 하는 생각을 하셨을 것입니다.저와 와이프도 무릎에 대해

samnamlife.tistory.com

 

 

육아 물품 - 이케아 LÄTTSAM 렛삼 유아용 욕조 1년 이상 사용 후기

구매 사유 첫째 출산 시 온도 스티카가 붙은 욕조를 구매했는데, 와이프가 욕조가 크다고 판단하여 둘째가 큰 욕조를 사용하기 전 애매한 상황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결론적으론 원래 �

samnamlife.tistory.com

 

육아 물품 - 에어클린, 유아용 마스크 구매 후기

에어클린, 유아용 마스크 안녕하세요. 삼남아빠입니다. 코로나가 조금 나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위험해서 모두 마스크를 쓰고 다니죠. 주로 KF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매우 답답하��

samnam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