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케아 쇼파, 매장에서 구매하는 방법

이케아 소파를 매장에서 구매하고 배송신청까지의 과정을 담은 글입니다.

쇼파의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개인이 구매하여 집으로 가져오기가 불가능하여 온라인 구매를 해야 하는데, 온라인 구매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매장에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이케아 쇼핑 경험이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매장에서 쇼파를 직접 픽업하려면 무척 힘들텐데라는 상상을 한 번쯤 했을 수 있는데, 이 글을 보시고 마음 놓으시기 바랍니다.

 

글의 구성

  • 쇼파를 매장에서 구매하게 된 이유
  • 매장에서 구매 문의
  • 픽업 대기 및 배송 요금 특이사항

 

쇼파를 매장에서 구매하게 된 이유

이케아는 홈페이지와 오프라인과 가격차이가 없어서, 제품만 잘 알고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지금은 특히 코로나 유행 중이라 되도록이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구매를 하는 것이 좋죠.

하지만, 온라인에서 구매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지 못한 이유는 배송 가능한 물품이 없어서 구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케아 기흥점에 재고가 있다는 표시가 있어서 온라인 구매를 시도했지만, 배송이 불가능하고 기능에는 재고가 있다고 나왔습니다.

분명 기흥점에는 재고가 있다는 표시가 있는데 왜 배송이 불가능한 것인지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습니다.

 

고객센터에 매장에 물건이 있는데, 왜 배송이 않되냐고 문의했더니,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물건은 물류센터쪽에 물건이 있어야만 배송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실 일반적을 이건 당연한 답변입니다.

제가 착각한 부분은 이케아가 창고식 매장이니 당연히 창고에서 온라인 배송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한 것입니다.

 

이렇게 착각하게된 이유는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배송에 대해 헷갈리게 표시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물건 구매 시 배송여부 밑에 바로 가까운 매장의 재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마치 매장에서 배송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또한, 배송 가능 여부도 결제 단계에서 알려줘서 배송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물건이 품절되면 미리 알려주는 것이 정상인데, 거꾸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쇼파를 구매하기 위해 이케아를 방문합니다.

 

title

 

매장에서 구매 문의

매장에서 쇼파를 쉽게 구매하려면, 제품의 이름이 아닌 제품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케아는 조립식이라 각각의 제품번호가 있는데, 이 제품번호가 아니라 물품이 합쳐진 상태에서의 제품번호가 필요합니다.

물론, 각각의 제품번호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합쳐진 상태의 제품번호를 알아야 직원분이 확실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매장에 도착하면 이케아 쇼룸이 아닌 물건을 계산하고 픽업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보면 PC앞에 서있는 직원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 대기줄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곳에서 대기를 하면서 순서를 기다립니다.

 

자신의 순서가 되면 제품 번호를 알려드리고, 구매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하십시오.

구매의사를 전달하면 해당 직원분이 전화를 해서 재고를 파악하고 재고가 있으면 계산서를 줍니다.

엇? 계산서를 준다니 뭔가 순서가 이상한 것 같습니다. 그렇죠?

보통 재고를 파악하면 물건의 위치를 알려줄텐데, 이상하게 계산서를 줍니다.

IKEA주문서
IKEA주문서

 

알고보니 쇼파와 같이 큰 물건은 고객이 직접 캐리어에 담고 계산대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안내 직원에게 계산서만 받고,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배송을 신청하는 라운지까지 물건을 가져다 줍니다.

일반 가구처럼 낑낑대면서 직접 물건을 가지러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그러나, 바쁜 매장의 경우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직원분에게 확인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IKEA주문서-영수증
IKEA주문서-영수증

 

픽업 대기 및 배송 요금 특이사항

픽업 대기

물품 대기 시간은 손님이 없음에도 빨리 받을 수 없었습니다.

구매한 물건이 3인용 쇼파라서, 약간 오래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20분 이상 소요되지는 않았고 10분 내외로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이케아는 매장이 워낙 넓다보니 당연하게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이케아-매장픽업-대기실
이케아-매장픽업-대기실

 

저는 사람이 없는 오후 8시에 방문한 것이라 10분 내외로 받을 수 있었지만, 사람이 많은 시간에 가면 이것보다 픽업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구매할 물건을 이미 결정했다면, 사람 없는 시간에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로나도 피할 수 있고, 쇼핑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픽업순번-전광판
픽업순번-전광판

배송요금

이케아 배송비는 기본료는 49,000원으로 비싸지만, 여러 가지 물품을 한 번에 배송해줍니다.

배송 가능 크기는 5세제곱 미터까지로 양문형 냉장고 2개 반 정도의 부피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거리 서비스도 있습니다.

근거리 서비스는 29,000원으로 20,000이나 저렴합니다.

저는 집이 가까워서 배송비가 29,000원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배송을 시켰지만, 행정구역으로 배송 서비를 구분하기 때문에 49,0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여 배송을 시켰습니다.

혹시나 쇼파나 큰 물건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배송 서비스 가격과 안내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구매한 쇼파는 리드훌트라는 쇼파인데, 쇼파가 도착하면 후기도 남기겠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정보글도 많으니, 보시고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글

 

이케아 리드훌트 가죽 3인용 소파 구매 후기, AS 후기

이케아 리드훌트 가죽 3인용 소파 구매 후기 및 AS 후기 이케아 리드훌트 가죽 3인용 소파 구매 후 설치 및 사용 후기이며 AS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하여 쓰는 후기입니

samnam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