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에서 고층으로 이사 후 오래된 놀이 매트를 일부 교체했습니다.
파크론 향균 클린 폴더매트, 파크론 듀얼 쿠션 놀이방 매트, 파크론 층간소음 PVC 롤매트를 순차적으로 구입해서 약 1개월간 사용한 후기 전달합니다.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매트 스펙 및 특장점 후기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매트 스펙
- 가격: 개당 13~15만원
- 크기: 110 x 329 x 4(cm)
- 차별점: 틈새없는 폴더 구조
- 외피 분리: 지퍼형식으로 자크는 숨겨져 있음
- 층간소음 효과: 두께 4센티로 소음감소 탁월
기존에는 두께 3cm 폴더매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파크론 항균 클린 매트는 두께가 4cm여서 층간소음에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두께가 두꺼운면 푹신해서 걷기가 불편할 것 같지만, 실제로 걸어보면 적절하게 단단한 느낌이 있어서 불편하지 않습니다.
제가 A사, 3사 폴더매트도 써 봤지만, 파크론 폴더매트가 쿠션감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물론 파크론 제품이 가장 비쌉니다)
외피 질감도 파크론 제품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폴더 매트는 매트 사이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는 구조입니다.
폴더매트를 사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매트 사이에 먼지가 들어가는 구조는 상당히 귀찮고 매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아이들은 어른들과 다르게 시도 때도 없이 흘립니다.
매트와 매트 사이에 과자부터 먼지, 흘린 음료수 등이 들어갑니다.
이걸 가만히 나두면 외피에 냄새가 나고 헐기 시작하기 때문에 매트와 매트 사이를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폴더 매트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틈새에 먼지가 들어가는 구조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색상은 오트밀 베이지색과 오트밀 그레이가 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래 이 제품은 물건을 찾기 힘듭니다.
오트밀 베이지 색도 실제로 물건을 보면 베이지색보다 그레이색에 가깝습니다.
가격이 살짝 비싼데, 폴더매트는 중고로 판매하기도 힘들고, 도움을 좀 더 주더라도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크론 듀얼 쿠션매트 스펙 및 특장점 후기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파크론 듀얼 큐션매크입니다.
겉으로 볼 때는 잘 모르지만, 상당히 괜찮은 매트입니다.
파크론 듀얼 쿠션 놀이방 매트 스펙
- 가격: 82,900원(코스트코 온라인 판매 가격)
- 크기: 140 x 250 x 1.6(cm)
- 차별점: 우수한 촉감 및 쿠션감, 깔끔한 외부 마무리
- 층간소음 효과: 효과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퍼즐매크보다 좋습니다.
파크론 듀얼 쿠션 놀이방 매트는 쿠션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푹신푹신할 뿐 아니라, 반발력도 상당히 좋습니다.
매트의 질감이나 마감도 좋고 생활방수가 됩니다.
바닥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고, 매트 바깥쪽 마무리도 라운딩 처리되어 있어, 아이들이 걸려서 넘어지지 않습니다.
매트의 질감, 쿠션감 모두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매트보다 더 좋습니다.
물론, 크기나 두께를 생각 했을 때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매트보다 비싸서, 용도에 따라 잘 구매해야 합니다.
저희 집은 쇼파 앞에 파크론 향균 클린 5단 매트 위에 파크론 듀얼 쿠션 놀이방 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트의 질감도 좋고, 가장 많이 아이들이 뛰는 곳이라 2중으로 매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여유가 되면 매트를 하나 더 사서, 놀이방에 깔아줄 예정입니다.
파크론 층간소음 PVC 롤매트 스펙 및 특장점 후기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복도 등에 사용하고 있는 퍼즐매트를 교체할까하는 마음에 파크론 롤매트를 한 장 구매해봤습니다.
파크론 층간소음 PVC 롤매트 스펙
- 가격: 28,000 ~ 33,000원
- 크기: 105 X 100 X 1.7
- 차별점: 1 m 단위로 재단 가능, 최대 7m
면적 대비 가성비는 롤매트가 좋았습니다.
쿠션감도 적당하고, 퍼즐매트보다 약간 장판에 가까운 느낌이 좋았습니다.
퍼즐매트와는 다르게 매트 연결용 테이프를 이용하여, 매트와 매트 사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겉감이 약간 미끄러운 감이 있지만, 조금 사용하다 보면 미끄러운 것이 없어져서 괜찮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두께가 1.7cm이지만 생각보다 쿠션감이 좋고, 퍼즐 매트 위에 깔아서 사용하니 층간소음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롤매트를 잘 사용하기만 하면, 생각보다 좋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혼자 시공하기에는 시간이나 실력이 부족할 것 같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롤매트를 쓰시려면 복도에 간단하게 길이에 맞춰 사시고, 많은 부분을 롤매트로 하시려면 전문 시공업체를 불러서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크론 제품 3종을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가격은 일반 매트보다 약간 비싸지만 제품의 품질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매트를 구매하더라도 왠만하면 파크론 제품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정보 드리면,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매트 가격이 만만치 않고 생각보다 오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년 이상 사용하면 컨디션이 많이 떨어져서, 새로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더 오래 사용하시려면 논슬립 러그를 구매해서 매트 위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