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탄(화성) 포켓몬고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청계중앙공원을 로컬 레이드 참여를 위해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가족 나들이 겸 화성 동탄의 청계중앙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많은 체육관이 있었고, 수원의 성지라는 효원공원보다 훨씬 규모가 컸습니다.

아파트 사이에 있는 넓은 청계 중앙 공원
아파트 사이에 있는 넓은 청계 중앙 공원

위치와 주차 정보

동탄 청계중앙공원은 공원이 워낙 넓어서 동탄 롯데 백화점 앞이기도 하지만, 반대편 입구는 롯데 백화점과 아주 멀기도 합니다. 

이 공원의 가장 긴 곳의 길이를 확인해 보니 무려 1.3km였습니다.

청계중앙공원 길이
청계중앙공원 길이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롯데 백화점(유료로 기억)을 이용하거나 화성 시립 이음터 도서관(유료, 주말 무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공원의 가장 큰 불만은 화장실이 롯데백화점 입구 쪽에 있는 곳에 1개만 있고 화장실이 없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은 롯데백화점 쪽이나 아인 초등학교 쪽에서 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컬 레이드 후기

청계 중앙공원에는 총 2개의 로컬 레이드가 오후 5시에 발생했는데, 공원에 정자 같은 곳이 2~3개 있는데 그중 가장 큰 중앙 전통 누각이라는 곳에서 로컬 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늘지고 쉬원한 곳에서 레이드를 할 수 있지만, 모기는 조금 있었습니다.

레이드 시작 후 1, 2, 3 파티까지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략 60계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청년층은 거의 없었고, 젊은 아버지뻘 되는 분들과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초~중학생 정도가 많이 보였습니다. (전 애들 때문에 -.- 화내다가..레지드래고 놓침 ㅠㅠ)

초등학생들은 아저씨들의 개체값을 ㅋㅋ물어보고 아저씨들의 핸드폰 화면을 보는 모습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어릴 때 오락실에서 뒤에서 보고 있던 초딩들이 생각나는군요)

동탄 청계중앙공원 전통 누각 로컬 레이드
동탄 청계중앙공원 전통 누각 로컬 레이드

조심할 부분은 통신사 혹은 단말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전통 누각에서 테더링으로 접속한 계정들은 누각 위치에 정확히 위치하지 못해 레이드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공원 아래 쪽에서 레이드를 했었는데 그 위치들은 다 정상 위치였는데 누각 쪽이 언덕이 있어서 그런지 방해요소가 있는 것 같습니다. (뒤로 안테나 타워가 보이기는 했음)

청계 중앙공원 체육관 & 포켓 스탑 정보

제가 대충 세어보니 청계 중앙공원에는 약 15개 정도의 체육관이 있습니다.

포켓스탑이 아니고요, 체육관이 15개 있습니다. 
아인초등학교 위치쯤으로 가면 과장을 하지 않고 몇 걸음 걸으면 다음 체육관이 나옵니다.

거기에다가 벤치가 많아 앉아서 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쪽의 웅장한 체육관 모습
롯데백화점쪽의 웅장한 체육관 모습
청계 중앙공원 중간 부분 체육관
청계 중앙공원 중간 부분 체육관

포켓스탑보다 체육관이 많고 체육관이 빽빽한 부분은 몬스터 클릭하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이렇게 많아도 되는건가?)

물론 그렇다고 레이드에 무한으로 파티가 만들어지는 그런 곳은 아니었습니다만, 메가 레이드나 약한 5성 레이드를 혼자서 다계정으로 킬 하시는 분들은 설렁설렁 오셔서 놀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청계 중앙공원 지도입니다.

여러 곳에서 진입할 수 있으니 지도 보시고 입구 확인하십시오.

청계중앙공원 안내도
청계중앙공원 안내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