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지텍 POP Keys 무선 기계식 이모지 키보드 2개월 사용 후기

몇 개월 전 로지텍에서 무선 +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무선과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이모지 버튼까지 달린 흔치 않은 키보드라 구매봤으며, 2개월 정도 사용한 후기 전달합니다.

로지텍 POP Keys 전면
로지텍 POP Keys 전면

장점이 확실한 키보드 

로지텍 POP Keys 무선 기계식 이모지 키보드는 최고 장점은 이모지보다는 무선 1 + 블루투스 2가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여기에 Mac이 지원되어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는 최고 다중 플랫폼 지원 키보드이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가 텐키리스(숫자가 없는)라 마우스 사용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많이 고민한 키보드이며, 이모지까지 지원하여 커뮤니티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에게도 좋은 키보드라 생각합니다. 

키감 및 타건음

로지텍이 자체적으로 만든 기계식 스위치라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많이 다릅니다.

로지텍 POP Keys 무선 기계식 이모지 키보드의 키감 및 타건음은 기계식보다는 멤브레인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매니아가 쓰기에는 키보드 성격이 많이 달라서, 기계식 키보드를 오래 쓰신 분들은 키감과 타건음 확인 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키감을 설명하면 멤브레인 키보드 키감 + 타자기 소리 + 적당한 키압을 가진 하이브리드한 느낌의 키보드로 상당히 넓은 대상을 타켓으로 만든 키보드로 보여집니다. 😄(이 키보드로 입력ㅋ)

 

키보드를 살짝 누를 때는 키보드의 누르는 소리가 많이 나지 않지만, 평균 이상의 힘을 주고 키보드를 치면 키보드 상판에 키보드 캡이 부딪히면서 소리가 큽니다. 

따라서, 조용한 회사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소리가 크다고 소리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진짜 타자기 소리 같음)

 

아래 링크는 타건음에 대해서 짧게 영상찍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에 타건음 확인하시면 됩니다.

로지텍 POP keys 키보드 타건음

 

외관

키보드의 높이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만, 적당한 각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키보드가 약간 두꺼운 편이라 키보드 앞에 손목 보호대를 두고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받침이 5개 있어 키보드가 거의 흔들리지 않아 좋습니다.

색상은 데이드림과 블라스트인데 저는 데이드림을 구매했습니다.

키보드 높이
키보드 높이
키보드 후면
키보드 후면

키 안내

로지텍 POP Keys 무선 기계식 이모지 키보드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줘야 합니다.

설치 후에는 Logitech Options프로그램에서 이모지키를 설정할 수 있고, Fn키 설정 변경과 무선으로 연결된 기기가 어떤 기기인지 보여줍니다.

참고로 IOS 기기 연결 시에는 한/영 변환을 Ctrl + Space로 조정합니다.

기억해두셨다가 IOS 기기 연결 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로지텍 POP Keys 무선 기계식 이모지 키보드 설명서입니다.

연결하는 방법도 적혀있으니, 필오하신 분은 확인 후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명서1
설명서1
설명서2
설명서2

가격이 12만원 상당으로 키감만을 보시고 사기에는 약간 비싼 키보드지만, 여러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는 이점이 있고 텐키리스 및 외형 등을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마감과 플라스틱 질감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추천글: Microsoft 디자이너 블루투스 데스크탑 키보드 일주일 사용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