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파온라인4, 아스널 500억 가성비 스쿼드

현시점 EPL 1위 아스날 500억 가성비 스쿼드 소개합니다.

가성비 500억 구단이지만 최소한 2,000 억 값어치를 하는 아주 좋은 스쿼드라고 생각합니다.

피파에서 아스널 선수들이 인기가 적고 양발 선수가 많지 않아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양발이나 인지도를 우선으로 하지 않고 성능만을 본다면, 신구의 조화가 적절하게 섞인 아스날은 정말 좋은 팀(이제는)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킹 앙리
킹 앙리

목차

1. 스쿼드 및 선수 정보 요약

2.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3. 팀전술, 개인전술

1. 스쿼드 및 선수 정보 요약

아스널 4231 500억 스쿼드
아스널 4231 500억 스쿼드
아스널 스쿼드 적용받는 팀 캐미
아스널 스쿼드 적용받는 팀 캐미

2.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1. BWC 4강 티에리 앙리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BWC 4강 티에리 앙리 풀캐미
BWC 4강 티에리 앙리 풀캐미

아스널의 최고 스트라이커자 EPL 득점왕 최다 수상자 앙리, 월드컵 우승, 챔피언스 리그 우승 등 말이 2000년대 최고의 스트라이커 앙리입니다.

피파에서의 명성은 실제 축구보다는 떨어지지만 사실 앙리보다 더 좋은 선수들은 커리어도 앙리만큼 혹은 앙리보다 더 뛰어나다는 사실..(박주영 선수...제외)

 

뻥스탯이라는 말도 많았고 저도 MC앙리를 사용해 봤었는데 그 시절의 피파 엔진은 앙리의 장점을 살리지 못했습니다.

MC 시즌이 나오던 시절은 헤딩이 주력 메타라 더욱 앙리는 저평가를 받았죠.

지금도 1 티어라고 말할 수 없지만 그 시절 앙리보다 엔진의 업데이트로 빠르고, 슈팅이 좋고 감아차기가 엄청 좋은 선수입니다.

BWC 시즌 커브 스탯을 보면 속도 가속력과 커브가 1 차이로 1 카 적응도 1 커브 수치가 115입니다.

퍼스터 터치를 이용해서 순간적으로 센터백을 벗긴 후 감아차기로 키퍼를 피해 골을 마치 매크로처럼 넣을 수 있습니다.

 

키가 188이지만 마른 체형으로 188 정도의 키에서는 앙리보다 더 좋은 체감을 가진 선수는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헤더 능력치가 좋지는 않지만 크로스 수치가 높아 파포스트로 잘 침투하는 편이고 키가 커서 작은 센터백을 상대로는 헤더를 넣어주는 편이라 헤더 기회가 있으면 과감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기대보다는 좋다는 뜻)

연계도 스트라이커치고는 좋은 편이지만 자세가 좋지 않을 경우에 어려운 패스는 힘듭니다.

 

 BWC 시즌은 성능과 가격 모두 잡은 시즌이라고 생각합니다.

130억 정도의 가격에 풀캐미 121 OVR이 나오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거의 재료값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급여도 25로 요새 나오는 선수치고는 낮은 급여라고 생각합니다.

2. LN 4 강 베르캄프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LN 4강 데니스 베르캄프 풀캐미
LN 4강 데니스 베르캄프 풀캐미

베르캄프는 공격적인 능력치가 고르게 좋고 183cm 마름 체형으로 체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피지컬도 나쁘지 않아 공격형 미드필더, CF 모두 괜찮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슛 파워, 중거리 슛 능력치도 좋은 편이라 상대방이 방심할 때 중거리 슛을 하면 높은 성공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장점도 없고 단점도 별로 없는 선수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 그런 부분 때문에 가격이 저렴해서 더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160~80억으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베르캄프와 앙리를 같이 사용하면 무적 거너스 팀 컬러를 앙리가 받지 못합니다.

무적거너스가 5명부터 시작이라 베르캄프가 빠지고 다른 무적 거너스 다른 선수가 들어와야 하는데 베르캄프를 대체할 선수가 아스널에 많이 없는게 문제라 더 연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3. 22 HR 5강 프레디 융베리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22HR 5강 프레디 융베리 풀캐미
22HR 5강 프레디 융베리 풀캐미

저도 피파온라인4에서는 융베리를 사용하는 사람을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예전 시즌은 성능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22 HR 5강은 능력치도, 급여, 가격 모두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졸라급 생각하면 안됩니다)

속력, 가속력, 슛 파워, 중거리 슛, 패스, 시야, 크로스, 커브, 스태미나 모두 준수하고 체감도 175, 73kg, 보통 치고는 민첩성이 높아서인지 준수합니다.

골대 안 피니쉬 능력(골결, 헤더, 발리)은 약한 편이 아쉬운 편이나 넣어줄 것은 넣어줍니다.

4. WC22 5강 레안드로 토르사르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WC22 5강 레안드로 토르사르 풀캐미
WC22 5강 레안드로 토르사르 풀캐미

급여 대비 성능도 좋고 가성비도 엄청 좋은 선수입니다.

가속도가 많이 빠른 편이라 체감도 좋고 침투하기에도 좋은 선수입니다.

공격적인 능력치 중 크게 떨어지는 능력치가 없고 민첩과 가속력이 오버롤 대비 높은 편이라 체감이 보통 체형임에도 좋습니다. (반응 속도는 낮은 편)

사용하면서 딱히 이 선수가 아쉬운 모습을 보인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가격이 현재 10억 아래로 구매할 수 있는 선수라 한 번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 EBS 4강 파트리크 비에이라 선수 평가 및 특이사항

EBS 4강 파트리크 비에이라 풀 캐미
EBS 4강 파트리크 비에이라 풀 캐미

아스널은 정말 미드필더 선수층이 얇습니다. 

피파온라인 4에서 아스널은 버려졌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 끝에 예전 적폐 '굴발비'의 비에이라를 기용했습니다.

공격적인 부분이 살짝 아쉽지만, 프티와 함께 수비만이라도 확실하게 하자라는 생각으로 비에이라는 기용하였는데 중거리 슛이 120 정도 되어 생각보다는 공격적인 부분이 약하지 않았고 수비는 확실히 해줬습니다.

아마 첼시같이 중앙미드필더가 좋은 팀이라면 비에이라가 설 곳이 없겠지만, 아스널에서 비에이라는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6. UP 5강 에마뉘엘 프티

UP 5강 에마뉘엘 프티 풀캐미
UP 5강 에마뉘엘 프티 풀캐미

약발이 3이라 프티가 별로라고 생가하시는 분 계실 텐데, 제가 근래 프티를 많이 사용해 본 결과 패스 능력치가 잘 반영되서인지, 패스 미스 확률이 많이 줄었습니다.

피파 온라인4가 지속적으로 실제 능력치가 적절히 반영되도록 계속 패치가 되고 있었습니다.

 

피파 온라인4 초반에는 정말로 1 카 근본론이 난무했고 실제로 그랬습니다만 지금 1카 많이 쓰나요? 아니죠?

라이브카드로 슈챔 찍는 것 보셨나요? 

이제 이런 것 정말 힘듭니다. 능력치 반영이 예전보다 너무 잘되고 있어서 프티도 약발 패스 미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티의 시야 부분이 살짝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프티는 어떤 시즌을 사용하던 5강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나 약발을 제외하고 생각한다면 프티는 공수 양면, 체감 모두 좋은 선수로 부족함이 없는 것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7. RCB LOL 6강 윌리암 살리바

LOL 6강 윌리엄 살리바 풀캐미
LOL 6강 윌리엄 살리바 풀캐미

아스널이 피파온라인4에서 선수층이 얇다 보니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해 본 윌리암 살리바입니다.

키가 크고 체형이 보통이라 역동작을 걱정하면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는 역동작이 적어 쓸만했습니다. (패드 기준)

하지만, 어디까지나 쓸만한 것이지 공격수를 압도할 수준은 아니고 가끔 빠르게 반응하지 못해 지켜서 수비 시 1인분 한다이고 빠른 공격수나 빠른 역습은 조금 버겁습니다.

하지만, 급여나 가격은 나쁘지 않아 구단 가치가 낮은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2001년 생으로 프랑스 국가 대표에도 뽑혔고 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시즌은 아니지만 피파온라인4에서 아스널 센터백에 희망이 보인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8. EBS 6강 솔 캠벨

EBS 6강 솔 캠벨 풀캐미
EBS 6강 솔 캠벨 풀캐미

솔 캠벨 피파온라인4 시즌 초반에는 역동작이나 속력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는데 최신 솔 캠벨은 성능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력도 나쁘지 않고 민첩도 6강 기준 풀캐미 105로 썩었다고 할 수준은 아니고 역동작도 심하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뤼디거처럼 사기적인 능력치를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아스널 무패 시즌에 수비수답게 아주 든든하고 튀는 단점이 없었습니다.

선수층이 얇은 아스널에서는 강력 추천하는 선수입니다.

9. UP 6강 마티외 드뷔시

UP 6강 마티외 드뷔시 풀캐미
UP 6강 마티외 드뷔시 풀캐미

UP 시즌 마티외 드뷔시는 급여는 조금 높지만 아스널 출신 풀백 중에는 몇 안 되는 공수 밸런스가 좋은 선수입니다.

스피드가 약간 느리지만 크로스, 커브, 패스 능력치가 좋고 적당한 수비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거리슛과 슛 파워도 풀캐미 기준 109로 기회가 있으면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입니다. 

풀백이 급여가 높고 빠르다고 다 좋은 선수는 아닙니다.

드뷔시처럼 마무리가 가능하지 않으면 빨리 골대 앞까지 갈지라도 기회를 날려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풀백으로 공수 모두 커버를 하시려면 드뷔시 추천합니다.

10. SPL 5강 올렉산드르 진첸코

SPL 5강 올렉산드르 진첸코 풀 캐미
SPL 5강 올렉산드르 진첸코 풀 캐미

맨시티에서 2022년에 아스널로 이적한 올렉산드르 진첸코입니다.

아르테타 감독이 맨시티 코치 시절에 진첸코를 좋게 봤는지 아스널로 이적을 했습니다.

진첸코는 드뷔시처럼 공, 수 모두 능력치가 좋으며 SPL 진첸코가 UP 드뷔시보다 능력치가 좋은데 급여도 2 높습니다.

급여 21이 풀백으로는 부담스러운 급여이기는 하나 아스널에서 쓸만한 왼쪽 풀백은 애슐리 콜과 진첸코인데 진첸코가 21급여 아래에서는 공격력이 더 좋습니다.

급여를 21 쓰면서 수비만 좋으면 약간 급여도 낭비되고 풀백에 찬스가 왔을 때 놓칠 가능성이 있어 진첸코를 기용했습니다. 

만약, 공격력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애슐리 콜이 수비는 조금 더 나은 모습이라 EBS 애슐리 콜 (급여 20)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 EBS 6강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EBS 6강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풀캐미
EBS 6강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풀캐미

훈련코치의 중거리 슛, 감아차기 방어 레벨이 7이라 그런 것일 수 있지만 EBS 슈체스니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키퍼 컨 X)

비슷한 급여 라이브 쿠르투아보다 더 좋게 사용했고 쿠르투아 라이브 시즌과 능력치를 비교했을 때 코어 스탯은 거의 차이가 없거나 높으며 급여도 1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BS 슈체스니 6강은 막을 것 다 막아주고 선방까지 해줘서 아쉬움이 없으며, 여기서 더 급여를 투자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해줍니다.

EBS 슈체스니 6강 시세가 현시점 14억이라 부담 없는 가격이므로 의심스러운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면 아쉬움 없다는 것 아실 것 같습니다. 

4. 팀 전술, 개인 전술

저는 한승엽 선수 전술이 손에 잘 맞는 편이라  팀 전술, 개인 전술은 한승엽 선수 4231을 사용합니다.

혹시나 자세한 팀 전술이나 개인 전술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듣고 싶으신 분들은 한승엽 선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승엽 선수가 유행에 따라 전술을 계속 업데이트합니다.

한승엽 선수 4231 팀 전술
한승엽 선수 4231 개인 전술
한승엽 선수 4231 개인 전술

 

추천글: [피파온라인/팁] - 피파4 구매 멤버십 혜택 정리, 열쇠 사용처, 멤버십 상자 후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