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핏, 새것처럼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 핏이 출시된지 2년이 넘었습니다.

갤럭시 핏2가 출시되어서 갤럭시 핏2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지만, 잠시 참아보십시오.

갤럭시 핏도 스트랩만 교체하면, 새로운 갤럭시 핏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 핏, 새것처럼 사용하는 방법 - 1

 

갤럭시 핏 스트랩 구매 및 교체

이번에 와이프가 갤럭시S21을 구매해서 와이프가 사용하던 갤럭시S10+을 제가 사용하게되었습니다.

핸드폰을 바꾸면서 새로운 기분도 낼 겸 갤럭시 핏2를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갤럭시 핏2 스펙을 확인해보니,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스트랩도 기존보다 잘 빠지지 않게 개선되어 보였습니다.

배터리 타임은 많이 개선되어 일반적인 상황에서 15일을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이제 갤럭시 핏의 충전 후 이용 시간이 적응되어서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 굳이 바꿔야 하나하는 생각이 들었으며 스트랩과 배터리 외에 다른 부분이 엄청 개선된 것으로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갤럭시 핏이 없었다면 갤럭시 핏2를 구매했겠죠.

 

저는 조금 더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2의 정보를 보면서 어떻게 할 지 고민을 했습니다.

제 고민 결과는 갤럭시 핏3가 출시되면 그 때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동안은 어차피 심박수와 만보계(걸음측정) 정도로만 갤럭시 핏을 사용하니 스트랩만 갈아서 사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갤럭시 핏 스트랩 구매 방법

갤럭시 핏 스트랩을 구매하는 방법은 삼성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기도 하지만, 다나와나 오픈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 갤럭시 핏 스트랩으로 검색해도 스트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쿠팡 와우 사용자라서, 쿠팡을 이용해서 구매한지 몇 시간만에 물건을 받았습니다.

 

스트랩 재질 추천

판매하는 스트랩을 살펴보면 우레탄과 메탈로 나뉘어 집니다.

우레탄은 일반적으로 만원 이하의 가격이고 메탈은 만원 이상의 가격에 판매합니다.

메탈의 경우 가격이 만원 이상이라 물품 대비 너무 비싼 것 같기도 하고, 메탈 재질이 무거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저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레탄의 경우 가볍지만, 살에 딱 붙어서 땀이 나는 등 좋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레탄이지만 구멍이 많아 통풍이 잘되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우레탄에 구멍이 많다고 실제로 통풍이 엄청 잘되지는 않겠지만, 면적당 구멍 갯수가 많으니 그래도 기본 우레탄 줄보다는 시원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갤럭시 핏 스트랩을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시계 안쪽의 스트랩과 연결되는 부분의 레버를 당기면 간단하게 분리됩니다.

갤럭시핏-스트랩교체-사진
갤럭시핏-스트랩교체-사진

 

갤럭시 핏, 새것처럼 사용하는 방법 - 2

 

갤럭시 핏을 더 오래 사용하는 방법 두 번째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입니다.

갤러시 핏은 갤럭시 웨어러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초기 갤럭시 핏 웨어러블 소프트웨어에 비해 정말 있어야 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바로 음악 플레이어 컨트롤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솔직히 초기 버전에 이미 있었어야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 등을 할 때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마트워치 혹은 스마트 밴드에서 컨트롤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약간 의아했었습니다.

이제는 웨어러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음악 재생과 다음 곡, 이전 곡 컨트롤이 가능하니, 소프트웨어를 꼭 업데이트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핏-음악컨트롤-기능
갤럭시핏-음악컨트롤-기능

 

갤럭시 핏 유용한 기능들

 

마지막으로 갤럭시 핏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사용하면서 유용했던 기능들 정리했습니다.

  1. 알림 기능: 전화, 문자, 앱 알림 등을 받을 수 있고, 받을 알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림을 다 받지는 않고 와이프한테 오는 알림만 받게 설정해놨습니다.
  2. 음악 컨트롤 기능: 음악 플레이어에서 재생, 이전 곡, 다음 곡 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3. 심박수: 항상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젊으시거나 운동이 필요한 분들은 많이 필요없지만, 다이어트 및 건강에 조심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4. 스톱워치 및 타이머: 시계에 보통 있는 기능이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 갤럭시 핏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내 폰 찾기: 궁극의 기능입니다. 집에서 애보느라 왔다갔다 하다가 폰을 못찾을 때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진동모드라도 크게 벨소리가 울려 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6. 만보계: 걸음 체크 기능입니다. 사실 갤럭시에서는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엄청 유용하지는 않지만 저 처럼 집에서도 많이 걸어다니시는 분들은 유용합니다.

 

요새는 IT 기기가 쏟아지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이미 우리에게는 많은 IT 기기가 있습니다.

고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계는 고쳐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파온라인4, Xbox One S 패드 분해부터 교체까지

피파온라인4, Xbox One S 패드 분해부터 교체까지 안녕하세요. 삼남아빠입니다. 제가 피파온라인4 플레이 시 애용하는 엑스박스 xBox one S 게임 패드의 아날로그 스틱의 고무 그립부분이 찢어져

samnamlife.tistory.com

 

 

엑스박스 패드 아날로그 스틱 오작동 저렴하게 수리하기

엑스박스(Xbox One S) 패드 아날로그 스틱 오작동 저렴하게 수리하기 안녕하세요. 삼남아빠입니다. Xbox 신형 패드가 출시되었지만, 아직도 Xbox One S 패드도 아직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측으로

samnamlife.tistory.com

 

 

델(Dell) 펜타그래프 KM717 키보드 한 달 사용 후기

델(dell) 펜타그래프 KM717 키보드 한 달 사용 후기 Dell 펜타그래프 키보드 & 마우스 세트를 한달 사용 후기입니다. 이제는 많이 생산되지 않는 펜타그래프 키보드 중 괜찮은 키보드 중 하나입니다.

samnamlife.tistory.com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 K480 사용 후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 K480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삼남아빠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의 배터리가 충전이 되지 않아서, 고심의 끝에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을 구매했

samnam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