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사 후 다자녀 할인 이전 신청 쉽게 신청하는 방법

다자녀 가구가 이사를 하면 전기, 가스, 난방비 할인 신청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생각만 해도 귀찮지만. 의외로 아주 쉽게 전입신고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면, 전입신고란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한 후 정부에게 이곳으로 이사했어요라고 신고하는 것입니다.

이사 후 다자녀 할인 신청방법

 

전입신고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읍, 면, 동 주민센터)

모바일은 정부24 앱을 설치해야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정부24정부 24 홈페이지 혹은 정부 24 앱에서 "전입신고"를 검색하면, 신청 서비스 부분에 전입신고가 나오고,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세대원만 할 수 있으며, 준비물은 공동인증서 혹은 간편 인증이 필요합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접수는 총 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마지막 3단계에서 다자녀 할인 감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3단계 마지막부분에 보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 감면 통합신청"이라는 선택 하여 정보 동의를 하고 대상자를 세대주로 선택하면, 감면대상을 보여줍니다.

 

중앙난방 지역이라면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지역난방비가 나오고, 중앙난방 지역이 아니라면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만 나올 것입니다. (수도세는 국가 정식 감면 대상이 아닙니다)

모두 체크한 상태로 전입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감면이 신청 완료됩니다.

 

예외적으로 온라인 신청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신청자가 만 17세 이하이거나 기존 세대가 살고 있는데 별도로 세대를 구성하는 경우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미성년자가 세대주에 포함된 경우 세대주가 온라인으로 세대주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입신고는 이사 후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추천글: 다자녀 혜택 요약 및 분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