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2021년 차량가액 상향 조정 정보
LH 임대주택 중 신혼부부 매입임대 주택이나, 다가구 매입임대 주택 등 약간은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타겟으로 한 임대주택에는 자격 요건에 자동차 가액이 있는데, 자동차 가액이 상향되었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내용 공유합니다.
차량가액 조정 내용
2021년 초반까지도 신혼부부I, 신혼부부 II 매입임대 주택 등이 차량가액이 너무 낮아서 공고를 자세히 보지 않고 넘긴 적이 있습니다.
차량가액이 현실에 맞게 조정되었으니, 이제는 공고를 넘기지 마시고 꼼꼼히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매입임대 등의 차량가액은 약, 3,496만원입니다.
이전에는 약 2,700만원 수준으로 많이 현실화되었습니다.
사람마다 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차량가액 상향에 대해서 찬반의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요새 차량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그리고, 자동차는 할부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사실상 부채에 가까워서, 기존보다 상향되어야 하는 것이 저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임대주택에 거주하면서, 벤츠 e클래스 이상의 좋은 차를 타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조사를 해야 하지만, 그런 분들은 극히 일부분이라고 생각하며, 현재의 결정에 칭찬을 보냅니다.
차량가액 확인 방법
신차로 차를 구매하신 분들은 어쩌면 나는 신차니까, 3,496만원은 많이 힘든 수치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496만원이면 그렌저 노옵션은 차량을 사면 바로 가능한 수치입니다. (차는 사는 순간 중고라서)
신차는 감가상각이 엄청납니다. (감가상각: 고정 자산에 생기는 가치의 소모)
4천만원의 차량을 구매하셨다면, 1년 후 3,456만원 이하로 내려가는 마법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3,496만원이면 제네시스 G70 노옵션 차량을 1년 정도 보유하면, 도달 가능한 수치입니다.
그러니, 실망하지 마시고, 자신의 차량가액을 알아보십시오.
차량가액을 알기 위해서는 보험개발원이나 홈텍스를 가면 알 수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면 옵션까지 포함하여 차량가액을 알 수 있으며, 보험개발원이나 홈텍스보다 훨씬 보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걱정이 되실 수 있으나, 보험사도 차량가액 선정을 꼼꼼히 하기 때문에 믿을만하고, 저도 자동차 보험에서 정보를 보고 차량가액 기준을 통과했습니다.
다만, 10만원 단위, 1만원 단위 등으로 차량가액을 턱걸이하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차량가액 조회에 대한 내용은 차량가액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자산관리 잘해서 임대주택 당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