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L의 킹 앙리 새로운 시즌을 추가하고 가격까지 비교해 봤습니다.

예전에는 앙리가 많이 외면받았지만, BWC 시즌 이후로 앙리의 특징들이 잘 살려지고 있어 사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 티에리 앙리 특징

2. 티에리 앙리 시즌 성능 비교

3. 티에리 앙리 시즌 가격 비교

4. 티에리 앙리 시즌 비교 요약

 

티에리 앙리
티에리 앙리

1. 티에리 앙리 특징

티에리 앙리의 게임에서 장점은 1. 빠른 스피드, 2. 정확한 슈팅과 감아차기, 3. 준수한 연계 3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앙리 얼마까지 감아줄래?

아이콘 기준으로 어느 정도 수준인지 숫자로 말씀드리면 골 결정력 110+ 슛 파워 109 + 커브 110을 넘는 선수는 10명뿐입니다. 

커브 능력치가 엄청 좋아서 감아차기가 정말 좋습니다.

커뮤니티 선수평에 누구 감아차기가 좋다고 하는 선수들보다 앙리가 더 좋습니다.

앙리 아이콘 1 카의 커브는 119, 베컴 아이콘의 커브가 120으로 최상급 커브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결정력, 슛 파워, 중거리슛, 커브가 모두 좋은 선수는 정말 흔치 않습니다.

커브 능력치 2위 앙리
커브 능력치 2위 앙리

앙리, 그는 얼마나 빠른가?

앙리는 실제 축구에서도 엄청나게 빨랐지만, 피파에서도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음바페 TY 시즌과 앙리의 아이콘을 비교하면 앙리 아이콘 속력 + 가속력이 근소하게 빠릅니다. 

여러분들이 빠르다고 생각하는 그 모든 선수보다 앙리가 빠릅니다.

아래 전체 선수를 대상으로 속력순으로 정렬했을 때의 결과 사진입니다.

앙리의 스피드는 피파에서 No 1입니다. (다른 시즌도 다 빠름)

전체 선수 속력 순위
전체 선수 속력 순위 1등 앙리

준수한 연계

앙리는 스트라이커치고는 준수한 연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계형 스트라이커 지루보다 좋지는 않지만, 원톱이 아닌 투톱에 사용해도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동료에게 침투 패스를 하거나 박스 안에서 정확한 패스를 줄 수 있는 스트라이커, 앙리입니다.

앙리 머리는 삼각형?

앙리가 헤더가 좋지 않다는 평이 있는데 사실입니다. 

이유는 헤더 능력치, 점프 능력치, 몸싸움 능력치가 높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키가 크기 때문에 받아먹는 헤더는 넣어줘서 키 작은 스트라이커보다는 잘 넣는 것 같습니다.

헤더용이나 타겟형 스트라이커로는 앙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2. 티에리 앙리 시즌 성능 비교

급여 대비 성능 비교 분석 결과

앙리 급여 대비 성능은 ICON 시즌이 가장 좋으며 뒤로 BWC 시즌이 가장 좋았습니다. (HOT 시즌 이하는 분석에서 제외. 이제 그만 보내줍시다)

현재 앙리 시즌 중에는 BWC 시즌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홈페이지 데이터 기준) 새로운 HG 시즌은 BWC 시즌에 같은 급여지만 성능이 밀려서 저렴한 시즌을 찾기 위한 대체자 정도로만 활용될 것 같습니다.

 

앙리 시즌을 모두 비교해보면 앙리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는 편이지만, BTB 시즌은 앙리의 특징인 스피드와 빠따를 잘 살리지 못하고 있어 버려지는 시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앙리 급여대비 성능 비교
앙리 급여대비 성능 비교

동오버롤 시즌 비교 분석 결과

아이콘 시즌  기본 오버롤 110을 기준으로 비교하면 아이콘, MC, BWC, LH, LN 시즌 순으로 좋았습니다.

금액적인 메리트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5개 시즌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황이란 오버롤에 따른 선수 가격, 남은 급여, 선수 입수 난이도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급여가 낮은데 성능이 좋은 선수는 고강 선수라 구매 대기가 많은 경우가 많아 입수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아마 소수의 사람들만 MC, LH 고강을 사용하고 대부분 BWC와 LN 시즌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앙리 동오버롤 시즌 비교 분석
앙리 동오버롤 시즌 비교 분석

3. 티에리 앙리 시즌 가격 비교 분석

가격은 110 오버롤 기준 상위 5개를 비교했습니다. 

아래 표는 2023년 5월 6일 기준으로 만들어졌으며 가격은 계속 변동이 된다는 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아이콘 시즌은 재평가 문제로 가격 거품이 너무 많아서 시세 분석에 포함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거품인지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여를 생각하지 않았을 때는 오버롤 110 기준 LH 시즌이 저렴하고 LN 시즌도 100억 이하로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LN 시즌의 경우는 3강 가격이라 은카 캐미를 받지 않으니 은카 캐미를 받으려면 LH 시즌을 사용해야 합니다.

110에서 조금 더 능력치를 강화하려면 LN과 BWC로 갈리는데 이 두 시즌은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쟁자가 아닙니다.

능력치는 비슷하고 BWC가 급여가 1이 낮아서 BWC 시즌이 좋은 시즌이라 볼 수 있는데, 오버롤이 겹치지 않고 다음 강화로 넘어가기에 BP가 많이 필요해 현재 예산과 급여에 맞춰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LN 5강 뽑아서 사용 중 ㅋ)

물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BWC 시즌을 들고 있는 것이 시세 변동이 적을 것 같습니다.

 

시세와 능력치를 보면 LH 8강이 급여가 적으면서 성능도 좋은데 가격까지 나쁘지 않아 현시점 가장 합리적인 시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2023년 5월 6일 기준으로 이적시장에 구매대기가 15개 걸려있어 구매하기가 무척 어려워 보입니다.

예산과 급여가 허락한다며 성능은 무조건 아이콘이 최고라서 앙리 매니아라면 아이콘 재평가가 끝난 후 아이콘 앙리 사용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LN시즌도 가격이 괜찮아서 ,LN 6강 가격이 5강 가격의 3배 정도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앙리 시즌 가격 분석
앙리 시즌 가격 분석

4. 티에리 앙리 시즌 비교 요약

티에리 앙리 능력치 시즌 비교 분석 요약 자료입니다.

LH 시즌이 능력치뿐 아니라 특성도 다른 시즌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앙리, 아주 빠른 주력에 환상적인 감아차기 사기 선수입니다. 

프랑스, 아스널팀이라면 꼭 사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추천글: 2023.01.28 - [피파온라인/스쿼드 정보] - 피파4, 대한민국 9 양발 1000억 스쿼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